드림렌즈의 장점과 사용 기간에 관하여
드림렌즈란?
이 교정 방법은 1950년대 중반에 개발된 굉장히 오래된 근시교정 방법입니다. 그 당시에는 교정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근시교정의 범위가 제한적이었습니다. 하지만 1989년에 2세대 각막굴절교정렌즈가 개발되었고, 그 다음으로 3세대 렌즈가 FDA 인증을 받으며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드림렌즈의 교정 방식은 특수한 굴곡을 가진 렌즈를 착용하고 자면 각막이 이에 맞게 눌려서 다음날에 렌즈 없이도 시력이 교정됩니다.
드림렌즈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일단 드림렌즈는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룻밤 사이에 시력이 회복되며 어린이 혼자서 착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큰 장점은 성장기 청소년들에서 근시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점입니다.
드림렌즈에 적합한 대상은?
- 시력교정수술이 무서우신 분들
- 안경을 쓰기 어려운 환경에 놓여 있으신 분들(운동선수 혹은 경찰관)
- 일반적인 콘택트렌즈 착용 시 합병증이 발생하신 분들
- 먼지나 바람이 많거나 유해 가스가 많은 환경에서 일하시는 분들
- 중증도 이사의 근시나 난시를 갖고 계신 분들
- 레이저 수술을 받은 뒤 재교정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
시력교정 지속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께서는 위와 같은 궁금증을 가지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드림렌즈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일시적으로 시력을 좋게 만들어주는 교정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력교정의 지속 시간은 보통 하루 정도라고 할 수 있으며 착용을 중단하면 2~3일 이내에 원래 시력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밤 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드림렌즈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나요?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이러한 질문을 해주시는데요, 보통 1년 반에서 2년 정도라고 대답해 드립니다.
그 이유는 렌즈에 흠집이 생겨 낡을 수 있으며, 아이들의 시력 또한 지속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렌즈를 다시 처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약 1년 반에서 2년 정도 되면 교체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할인가로
라식/라섹 검진 받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