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두통 병원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20대 여성입니다. 최근 약 1주일 전부터 목·어깨가 뻐근한 상태에서 머리가 자꾸 아프기 시작했어요. 평소엔 살짝 거슬릴 정도의 불편함이었는데, 최근에는 몸에 조금만 힘이 들어가도 (예: 기지개, 복부 힘, 몸 일으키기 등) 머리 정수리 근처 또는 오른쪽이 "숨 참은 느낌처럼" 아파집니다. 통증은 욱신거리며 5~10분 정도 지속되고, 어제부터는 왼쪽까지 살짝 아프고 통증이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 울고 난 직후처럼 머리가 뻐근하고 띵한 느낌도 있어요. 병원을 간다면 어떤 과에서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평소에도 목/어깨가 많이 뻐근하신 상태셨을까요?? 생각보다 목/어깨 쪽 뭉친게 두통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척추측만증이 많은 커브로 있던게 성인되어서 목/어깨/허리 통증으로 이어졌고 이게 나중가서는 팔꿈치/손목이랑 골반/무릎/발목까지 아파오더라고요..목이 많이 뻐근할 때는 두통은 당연했구요ㅠ 그래서 처음에는 정형외과 가서 이것저것 찍어보고 체외충격파, 물리치료, 도수치료도 다 받았는데 생각보다 이것들은 단기적이었어요 아무래도 업무환경이 또 있다보니,. 그래서 필라테스 끊고 거의 2년 다녔습니다! 아무래도 몸이 많이 망가져서 단체수업은 더 악화될 가능성이 있어 돈이 좀 나가더라도 개인수업으로 한 3개월 했는데 정말, 훨씬 나아졌어요. (참고로 초반에는 코어힘도 바닥났는데 척추도 휘어있어서 죽을맛이엇습니다..) 이제 몸 쓰는 법도 얼추 알다보니까 목/어깨가 좀 맛이 가고 있으면 집에서 풀어주고 하고 있습니다.
04.14
저라면 신경과 혹은 재활의학과 2곳을 각각 따로 따로 방문해 볼 것 같습니다. 의사마다 소견도 다를 수 잇어서 2곳 이상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04.14
라운드 숄더나 거북목 있으시면 그게 두통까지 영향 미칠 수 있어요 필라테스 다녀보시는거 추천합니다 꼭 자격증 있는지 확인하시고요!
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