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미백 과정/효과/부작용은? (2025)
담배나 커피로 누렇게 변색된 이는 치과에서 치아미백을 받아 다시 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셀프 치아미백도 가능한데요, 치아미백제나 치아미백 치약을 사용하면 집에서도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병원마다 천차만별인 치아미백으로 많은 분들이 신경을 덜 쓸 수 있도록 모두닥에서 치과치아미백 부작용, 치아미백 후기 등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모두닥에서 스케일링, 임플란트, 사랑니 발치, 레진, 틀니(의치) 등 유용한 정보들에 대해서도 열심히 조사했으니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치아미백이란?
치아미백은 주 성분인 과산화수소를 통해 착색된 치아를 원래의 치아 색깔로 되돌려서 누런 치아를 하얗게 만들어줍니다.
치아미백과 라미네이트를 같은 치료로 잘못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착색된 치아의 색깔을 원래 색깔로 돌려주는 치아미백과 다르게, 라미네이트는 아예 치아의 겉표면을 없애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만큼 더 하얀 치아를 얻을 수 있겠지만, 위험부담도 따릅니다.
셀프 치아미백(미백치약)이란?
치아미백은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치과에서 받는 치아미백인 전문가미백(치과치아미백)과, 본인이 직접 미백장치를 착용하여 진행하는 자가미백이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치아미백 제품은 자가미백을 위한 제품입니다.
치과치아미백은 치아에 치아미백제를 바르고 레이저 기기를 쪼이면서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1~3회에 걸쳐 진행되고, 치과에따라 사용하는 치아미백제가 다릅니다.
반면 집에서 할 수 있는 치아미백인 자가미백은 수면 시에 미백장치를 착용하고 2~3주 간 착용합니다. 미백성분이 있는 치약을 통해서도 미백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치아 변색 원인은?
흡연이나 커피에 의해 치아가 변색될 수 있으며, 구강 상태를 잘 관리하지 않는 경우에도 치나는 변색되기 쉽습니다.
커피를 마시더라도 치아에 닿지 않게 빨대를 이용한다면 변색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아미백 부작용은?
치아미백은 치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손상될 수 있다는 위험이 있습니다. 과산화수소로 착색된 부분을 닦아내는 방식으로 치아를 하얗게 만들어주는데, 그 과정에서 치아 표면이 점차 손상될 수 있습니다.
치아미백의 과산화수소가 잇몸이나 식도 등 치아 외의 신체에 닿게 되면 해당 부위가 자극되고 손상되어 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아미백제는 치아에만 닿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과치아미백 이후에는 며칠 간 이시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치아미백 효과는?
미백을 받게 되면 치아 겉부분이 과산화수소로 닦여진다고 보면 됩니다.
이렇게 치아미백으로 하얀 이를 얻었다고 해도 이전의 생활습관을 똑같이 가지면 다시 금방 착색되기 쉽습니다. 이전과 비슷하게 담배, 커피, 홍차 등을 즐기면 쉽게 미백 이전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